✅ 가로수길 다시 살아날까?? 1️⃣ 가로수길 | 커리어리

✅ 가로수길 다시 살아날까?? 1️⃣ 가로수길에서 올봄을 기점으로 변화가 감지된다. 개성 강한 브랜드들이 속속 매장을 내며 MZ(밀레니얼+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2️⃣ 지난 15일 대표매장을 낸 친환경 신발브랜드 ‘올버즈’ 올버즈는 합성소재 대신 양털이나 유칼립투스 섬유, 사탕수수 등으로 신발을 만든다. 모든 신발엔 제품을 만들기까지 몇 k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했는지 표시가 붙어있다. 3️⃣ H&M의 ‘아르켓’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앞세워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재활용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옷을 만든다. 4️⃣ 가로수길 초입에는 지난 6일 ‘조 러브스’ 매장이 들어섰다. 영국의 유명 조향사인 조 말론이 만든 브랜드로, 런던 매장과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5️⃣ 지난 10일 문을 연 국내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의 ‘아더스페이스3.0’은 옷 매장이라기보다 전시장이다. 5층 건물 전체를 예술 작품과 체험용 공간으로 채웠다. 6️⃣ 가로수길은 애플 공식 1호 매장, 나이키의 ‘조던 서울’ 매장 등 이곳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특별한 매장들이 있어, MZ세대가 선호하는 동선을 따라 브랜드를 노출해야 하는 기업들로선 우선순위로 선택할 수밖에 없다 🤔 한동안 정말 상권이 죽는가 했지만, 날씨도 좋고 하니 다시 인파가 몰리는 가로수길 상권. 그렇게 쉽게 죽을 수 없겠지. 하지만 작고 유니크란 브랜드들이 들어가기엔 여전히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가.?

친환경으로 새 단장...가로수길 봄빛 드나

Naver

2021년 4월 25일 오전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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