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리얼 타임 러브'로 보는 Z세대 | 커리어리

[웹드라마 '리얼 타임 러브'로 보는 Z세대 저격 마케팅 성공 사례] 1️⃣인스타그램 페이크 계정을 운영하여 현실감 UP! 화면 속에서 보던 주인공을 Z세대 자주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에서 접하게 함으로써 드라마 속 세계가 조금 더 친근하게 느껴졌을 확률이 높아요. 드라마 속 인물이 실존 인물처럼 느껴지면서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질 거예요. 2️⃣멤버십 제도를 운영하여 회원에게 차별화 혜택 제공!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마케팅한 사례라고 생각해요. 실시간 방송으로 댓글을 게시할 때 유료 멤버십 구독자의 댓글에는 배지가 붙어요. MZ의 적극성과 '나를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특성에 잘 맞죠. 덕질도 하고 '나는 이 콘텐츠의 덕후다!'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요. 3️⃣드라마 내용과 연계된 공식 굿즈 굿즈는 흔한 사례이기도 하지만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준 것에 긍정적인 사례라고 생각해요. 굿즈로 내보인 상품은 ' 키링'과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MZ세대가 요새 빠진 레트로 감성을 잘 읽어냈어요.

요즘 대세! '리타럽'으로 배우는 Z세대 저격 마케팅 포인트

Careet

2021년 4월 25일 오전 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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