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X 나영석 채널 콜라보 BTS와 나영 | 커리어리

#BTS X 나영석 채널 콜라보 BTS와 나영석이 손 잡은 것 만으로도 화제가 되겠지만,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읽으면 더 의미있게 해석할 수 있는 기사입니다. 나영석 PD는 지난 2015년에도 <신서유기> 시즌1 을 TV 방송이 아닌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최초 공개하는 과감한 시도가 있었는데요.. (본인은 아쉬움이 남는 시도로 평가했지만) 이번 콜라보의 주요 내용과 관전 포인트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 기사 요약 1. 나영석 PD의 프로젝트 예능 <출장 십오야>와 <달려라 방탄>의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총 4편 선보일 예정. 5월 4일 위버스와 네이버 브이앱을 통해 공개 이후 5월 7일 tvN 및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가 2화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2주간 방영 2. 나영석 피디의 <출장 십오야>는 방송가 공식 행사, 예능 등을 찾아가 게임을 진행해주는 프로그램. 유튜브의 방탄소년단 오리지널 예능 <달려라 방탄>으로 출장을 떠난나는 컨셉 3. TV 예능과 유튜브 아티스트 예능이 손을 잡은 첫 사례. <달려라 방탄>이 다른 프로그램과 공식 협업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 >> 관전 포인트 1. 파격적인 편성 - 위버스&브이라이브 최초 공개 -> TV&유튜브 채널 공개는 4개 채널 모두가 윈윈할 수 있을까? - 콘텐츠 과잉의 시대. 채널을 넘나드는 플랫폼간의 협업은 대세가 될 수 있을까? 2. 아티스트 웹 예능의 가능성 - 찐 팬덤을 타깃으로 시작된 <달려라 방탄> 이 높아진 영향력에 힘입어 백종원-페이커 등 게스트 중량감도 업그레이드. 온라인 공개에 앞서 JTBC2 편성 등 다양한 시도 - 최근 <아이유의 팔레트>도 배우 게스트 출연 등으로 외연 확대. 인스타 팔로워 2천만명 돌파. >>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 나영석 PD가 ‘신서유기’는 실패작이라고 말한 3가지 이유 https://news.joins.com/article/22312525 - 아이유의 팔레트, 유튜브계 ‘유희열의 스케치북’ 되나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609&aid=0000373642 - BTS→슈퍼주니어…핫한 자체 예능, 매력이 뭐길래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40112170002222

BTS와 나영석 손잡다...예능 '달려라 방탄'·'출장 십오야' 협업 |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1년 4월 25일 오전 10:4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