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의 차이? 최근 | 커리어리

✏️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의 차이? 최근에 자주 눈팅을 하는 마케터 오픈카톡방에 질문이 하나 올라왔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다가 그로스마케팅으로 전향할 수 있나요?" 이 질문을 시작으로 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이 뭐가 다른것인가 대화가 이어지는걸 봤는데요. 이 글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그로스해킹은 '제품의 성장에 포커싱'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유입에 좀 더 집중하고, 그로스해킹은 유입 이후의 제품 내 행동에 좀 더 집중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터로 시작해 그로스 마케터로 성장을 지향하는 저로서는 둘 다 중요하며, 둘 다 상호보완이 되어야만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유입이 없으면 제품의 성장 포인트를 찾을 수 없고, 유입만 있으면 최종 전환으로 유도하는데 한계가 있으니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vs 그로스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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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5일 오후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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