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생각하는 페이스북, 그리고 정보성 | 커리어리

<Z세대가 생각하는 페이스북, 그리고 정보성 광고의 가능성> 예전에 캐릿에서 스크랩해두었던 Z세대의 페이스북 활용법을 꺼내왔는데요. 페이스북이 한물간(?) SNS처럼 보여도 Z세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아직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많이 이용중이신 것 같아요. 본문을 읽고 찬찬히 생각해보니 저 또한 페이스북을 ‘정보탐색’과 ‘스크랩북’으로서 활용하고 있더라고요! 본문에서 나온 내용을 요약하면, 1. 유대감 사이에서 고급 정보까지 얻는 페이스북 그룹! 2. 광고인걸 알고 보는 콘텐츠는 정보가 될 수도! 3. 내 피드에 공유하기와 저장하기로 페이스북을 스크랩북처럼! 이 3가지 점에서 봤을 때 페이스북은 광고성 콘텐츠가 무조건 배척받지 않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장으로 보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가 광고로 인식되지 않을 만큼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녹여내는 것이라면, 이제는 광고로 인식되면서도 제품 가치와 홍보 효과를 교환하는 콘텐츠가 페이스북 맞춤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애들은 진짜 페이스북을 안 쓸까?

Careet

2021년 4월 25일 오후 12:21

댓글 2

  • 맞아요 요즘 애들은 페북을 sns라기보다는 하나의 정보 저장창고로 생각한다고 하더라구요! 광고는 하되 그들이 좋아할만한 정보성 내용을 담아내면 크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팔로워를 유지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과제인 것 같아요 ㅎㅎ휴ㅠㅠ

    작성

    역시 가장 알기 쉬운 지표는 팔로워 수죠:) 어렵긴 하지만 당장은 콘텐츠 마케터로서 좋은 콘텐츠를 쓰면 팔로우도 늘지 않을까! 하고 기본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