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성공 비결은?> 이제는 카페의 대 | 커리어리

<스타벅스의 성공 비결은?> 이제는 카페의 대명사가 된 스타벅스. 따라서 스타벅스의 성공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고급화, 허영심 전략, 신세계 버프, e-프리퀀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전략들은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기업들도 다 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한국에서 스타벅스를 독보적인 커프 프렌차이즈 기업으로 만들었을까요? ✅ 원두커피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소비자들을 설득하다 2000년대 초반까지 국내 커피 시장의 90% 정도는 인스턴트 커피가 차지했습니다. 이에 국내 최초의 프렌차이즈 카페인 ‘쟈뎅’과 일본의 대표 커피 프렌차이즈인 ‘도토루’가 1996년 국내 카페 사업을 철수했죠. 1999년, 이대 앞에 1호점을 내며 국내 커피 시장에 진출한 스타벅스는 원두커피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던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어떤 맛인지 일일이 설명해주고 메뉴 추천도 해줬고요. 실제로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에 집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이 커피와 고객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 ✅ 커피와 프렌차이즈의 본질에 집중하다 스타벅스의 원두는 강배전 원두입니다. 커피는 어떤 바리스타가 내리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강배전은 이 바리스타 간의 차이를 좁혀 줍니다. 또한, 강배전은 커피의 쓴맛과 진한 맛이 강해 음용 음료를 만들기에도 용이합니다. 이러한 독한 품질관리로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어디를 가든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이 믿음이 브랜드의 신뢰성을 만듭니다. 즉, 각 지점 간의 품질 차이를 줄이고 불호가 적게끔 했습니다. 💡 결국에는 소비자와 신뢰를 쌓는 것 💡

대기업 버프, PPL, 스벅 따라하기?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핵심 전략은? ☕️ 한국 커피 시장에 숨겨진 이야기ㅣ돈슐랭 / 1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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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5일 오후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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