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쇼피파이, 쿠팡은 아마존..‘이커머스’ 전략 차이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관점에서 쿠팡과 정확히 반대쪽 진형에 선 곳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네이버는 이커머스에서 플랫폼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들에게 상품을 팔 수 있도록 ‘머천트 솔루션’만 주는 것이죠.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주주서한에서 이에 대해 네이버의 역할은 SME, 그러니까 중소상공인 판매자가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분석 툴 등 모든 서비스 단계를 제공하는 것이라 말합니다.”

네이버는 쇼피파이, 쿠팡은 아마존..'이커머스' 전략 차이는?[IT흥신소]

Naver

네이버는 쇼피파이, 쿠팡은 아마존..'이커머스' 전략 차이는?[IT흥신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5일 오후 1: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