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AI SaaS 기업을 또 다시 인수한 이유] ✅ 2019년 8월, 나이키가 인수한 AI SaaS 기업 Celect Celect Engine이라는 예측 알고리즘 및 머신러닝 방법론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매턴을 인식하여 향후 수요를 예측하고, 고객의 행동 분석을 SaaS 서비스로 제공해 주는 기업 ✅ 나이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목표 전략 제품 생산 주기를 절반으로 단축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 출시를 앞당겨 패스트 패션을 강화하고, 나이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 및 옴니채널화 하여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D2C(Direct to Consumer) 전략 ➡ 나이키는 앞으로도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구매 기능에 약 10억 달러, 한화로 1조 2,000억을 더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 ✅​ 나이키의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의 시사점 1️⃣ 전형적인 오프라인 소비재 기업으로써 고객들의 Digitalize된 행동을 연결하기 위해 꾸준히, 끊임없이 시도할 것 2️⃣ Digital Business로의 목적과 방향이 설정된 이후, 전사적 자원과 조직을 Align 시키고, CDO(Chief Digital Officer)의 지휘 아래 같은 방향으로 추진할 것 3️⃣ AI와 같은 Digital Business 핵심 기술적 요소를 활용하여, 자원의 최적화와 고객 경험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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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6일 오전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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