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중심의 사고가 아니라, 이젠 생태계를 중심으로 사고하세요> 1. 아마존은 플랫폼을 제공해 상인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만들었고, 아마존에서 물건을 파는 상인들이 성장하면 아마존도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2. 애플 등 디지털에 제품과 함께 생태계를만들어서 성장한 사례는 수없이 많습니다. 3. 앞으로 큰 기업들은 자신의 사업 파트너 생태계를 만들지 않으면 디지털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겁니다. 4. 이미 시장은 기업 대 기업 혹은 제품 대 제품의 경쟁이 아니라, 생태계 대 생태계가 경쟁하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Hello Guru]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이 생존하려면 아마존보다 '아마존생태계' 만들어야

Naver

[Hello Guru]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이 생존하려면 아마존보다 '아마존생태계' 만들어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7일 오전 12: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