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높던 백화점 바이어들이 변한 것은 온라 | 커리어리

"콧대 높던 백화점 바이어들이 변한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백화점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61조원으로 전년 대비 19% 이상 커졌다.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프리미엄’을 내세운 상품군을 따로 내놓으면서, ‘온라인은 저렴하고 대중적인 상품을 팔고, 백화점은 비싸지만 좋은 물건을 판다’는 인식도 깨졌다. 더구나 매장 임차료를 내지 않는 이커머스 업체들에 가격 경쟁력으로도 밀린다." 백화점에 입점하게 해달라며 줄을 서던 중소 제조 업체들은 이제 쿠팡부터 찾는다. 미국 백화점 업계 1위 메이시스마저도 무너지는 시대, 정장을 차려 입고 사무실에 앉아 있던 백화점 바이어들이 발로 뛰기 시작했다. 재래시장을 방문해 라방으로 현장 판매를 하고, '밥굽남' 같은 인기 유튜버의 음식점을 입점시키기 위해 삼고초려를 하고, 경매에서 직접 축산물을 구입하는 식.

자갈치시장 찾아가 라방... 백화점도 발로 뛴다

Naver

2021년 4월 27일 오전 12:5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