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체 최적화 진행 시 유의할 점. "마케팅에서 매체 최적화라 함은 결국 시도, 선택, 심플 의 플라이휠을 얼마나 빠르게 잘 돌리느냐에 있다." 하지만 빠른 시도만이 정답은 아니다. 큰 방향성을 가지고 그 안에서 필요에 의한 시도를 진행해야 한다. 무의미하게 지표만 바라보고 있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매일 아침 어제 성과가 어땠는지 보곤 한다. 그런데 지표를 보며 얻어 낸 결과가 아무 시도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다면 과연 이게 의미있는 지표 분석이 맞는가 생각해보라. 당신은 지금 최적화를 하고 있는가? 혹시 지표 하나하나에 집중한 나머지 전체를 잃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최적화, 어떻게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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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7일 오전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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