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이자 10년차 직장인으로서 정말 공감하고, 귀감이 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느낀 부분은 결과적으로 일을 잘 한다는 것은 일을 수행하는 방법론 보다는 '태도'가 바탕이 됩니다. 그 태도는 일을 보다 명확히 정의하고 파악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적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사람은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일에 대한 '궁금증'을 먼저 해결하면서 일을 정확히 이해합니다. 정확히 이해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고, 결과 역시 높은 성과로 이어지는 것이죠.
여기서의 커뮤니케이션은 단순히 일에 대해서 묻는 것 만이 아니라, 일을 하는 주체인 '나'에 대한 피드백도 포함되어 있으며 상대와 관계없이 배우기 위한 질문과 그 답에 대한 몰입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