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콘텐츠 기획법 | 커리어리

✍🏻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콘텐츠 기획법’ 마케팅 퍼널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 플랜이 아니라 콘텐츠 관점에서 고객 구매 여정을 연결시킨 점이 흥미로워요. 요새는 퍼널의 단계가 스텝바이스텝으로 이루어지지도 않고 콘텐츠 기획이나 제작 환경 또한 조직의 상황(마케팅 비용이 제일 클듯)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대로 해야한다는 것보다는 고객 구매 여정의 단계별로 이런 류의 콘텐츠가 필요하구나 참고 정도 하면 될듯합니다. 🔖 고객 구매 여정 [인지] ▶️ 콘텐츠 유형 [히어로] - 브랜드에 대해 전혀 몰랐던 사람도 호기심을 가질 만한 영웅 콘텐츠 - 대규모 제작비, 매체비 투입 전제 고객 구매 여정 [고려] ▶️ 콘텐츠 유형 [허브] - 히어로 콘텐츠보다는 좀 더 작은 규모 그러나 좀 더 잦은 제작 - 우리 제품과 서비스의 유용성을 보여줘야 함(고객 라이프스타일x구체적인 사용씬) 고객 구매 여정 [행동] ▶️ 콘텐츠 유형 [헬프] - 우리 상품을 검색한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 - 세일이나 프로모션을 알려주는 광고, 제품의 상세 스펙과 디테일한 소개 콘텐츠 - 다른 두 콘텐츠 대비 간편하고 아주 잦은 빈도의 제작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콘텐츠 기획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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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8일 오전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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