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요약 > ◎ 무신사는 패션 시장의 중 | 커리어리

< 본문 요약 > ◎ 무신사는 패션 시장의 중심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기고, 신진 디자이너 & 온라인 기반 브랜드를 앞세우며 패션 업계의 판도를 뒤바꾸었다. ◎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무신사는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고, 이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실제 전체 직원 500여 명 중 100여 명이 콘텐츠 제작자 ◎ 다양한 콘텐츠로 유입된 회원 840만 명중 88%가 10대~30대 (성장 잠재력 높음) ◎ 개성 있는 소규모 브랜드 발굴 -> 취향 중요시하는 MZ세대의 열광을 이끌어냄 ◎ 오프라인 진출: 자체 브랜드 상품 ‘무신사 스탠다드’ 판매 매장 ◎ “신진 브랜드와 중소 브랜드를 육성해 패션 시장의 선순환을 이끄는 게 기업 운영 철학” “단순히 입고 신는 재화로서의 패션이 아니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 나의 생각 >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통해 쇼핑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무신사는 MZ세대들이 나만의 “힙”함을 찾아가는 이상적인 패션 플랫폼이자, 인간 생활의 기본 요소에서 더 나아가는 새로운 경험의 장인 것 같네요!

작은 브랜드 6000개 모아 MZ세대 공략... 무신사, 4년새 매출 7배

Naver

2021년 4월 28일 오전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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