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받을 제품을 만드는 원칙 4가지] 1. | 커리어리

[사랑 받을 제품을 만드는 원칙 4가지] 1. Start with the user's why, not the business why. 고객의 관점에서 필요를 찾기 - 기업이 함정에 빠지기 가장 쉬운 것이다. - Airbnb는 당시 큰 과제 중 하나가 등록된 집을 늘리는 것이었다. 그런데 정말 고객이 더 많은 집을 원할까? - 고객은 가고 싶지 않은 집을 계속 보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들은 특별한 장소를 원할 것이다. - 그래서 Airbnb는 더 좋은 장소에서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진실된 과제였다. 2. Separate the problem space from the solution space. 문제와 해결을 분리하기 -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잘 나가는 기업을 레퍼런스로 두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벤치마킹) - 고객이 필요한 것과, 경험할 것을 분리해서 문제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것이 보다 lovable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 '더 빠른 말이 필요하다'가 아니라 '더 빨리 이동한 수단이 필요하다'가 진정 고객이 원하는 경험이다. 3. Listen to your users - but don't take their word as gospel. 경청하되 맹목적으로 받아드리지 말 것 - 고객에게 필요를 물어보면, 그들이 바라는 Solution을 제시하는 경향이 있다. - 처음부터 모두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기는 어렵다. 타겟 페르소나가 명확해야 한다. - 무엇이 고객에게 스트레스를 주는지, 고통스럽게 하는지 질문을 던져라 4. Enter the solution space and choose your game. - 여러 문제를 나열하고, 가장 가치있는 문제를 정해라. 그것이 너가 해야할 게임이다. - 해결책이 나오면 다시 고객에게 피드백을 받아라. - '이거 좋은데요?' 라는 반응이 아니라, '와 이거 언제나와요? 언제부터 쓸 수 있어요?'가 나와야 한다.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If you try to solve every problem with your product, you’ll do it all poorly. I call this the Peanut Butter Principle: spread too thin, it’s no longer tasty.”

Building a Minimum Viable Product is Like Serving Burnt Pizza - Build Lovable Products Instead

Firstround

2021년 4월 28일 오전 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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