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넷플릭스보다 유료 구독자는 적지만, | 커리어리

"유튜브는 넷플릭스보다 유료 구독자는 적지만, 시청 시간만 놓고 보면 넷플릭스를 훨씬 웃돈다. 리치 그린필드 라이트쉐드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하루 4억 시간 시청하는 동안 유튜브 사용자들은 10억 시간의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말했다." "필립 쉰들러 구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이날 실적 발표 자리에서 “유튜브의 직접반응 광고가 기업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불과 몇 년 사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 모델”이라고 말했다." 유튜브가 올해 넷플릭스에 맞먹는 연매출을 올릴 전망. 1분기 유튜브의 매출 성장률(49%)은 넷플릭스(24%)의 2배. 넷플릭스는 2억7천만 명에 달하는 유료 가입자들로부터 수익을 얻는 반면, 유튜브는 광고가 주요 수입. 구글이 꼽는 유튜브의 다음 성장의 동력은 ‘직접반응 광고(Direct Response Advertising)’.

"유튜브 매출, 넷플릭스 따라잡을 것"...성장률 2배 빨라

Naver

2021년 4월 29일 오전 12:4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