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사용자 맞춤형 포스터, 어떻게 만 | 커리어리

[넷플릭스의 사용자 맞춤형 포스터, 어떻게 만들어질까 🧑‍💻] 🏷큐레이터평 영상 컨텐츠 전환율에 있어서 썸네일이 주는 효과는 어마어마합니다. 넷플릭스 역시 그걸 알고 있기 때문에 같은 컨텐츠여도 최소 3개 이상의 다른 썸네일을 제작해서 개인화하고 있죠. 만약 오늘도 컨텐츠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넷플릭스가 포스터를 만드는 데 있어 고민했던 부분들로부터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배운 것: 1)포스터를 바꾸는 것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포스터 업데이트의 기준과 주기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2)포스터 하나만 고려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포스터는 화면에 함께 배치된 다른 정보들과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3)낚시성 포스터를 피하기 위해 호감이 가고, 정보를 제공하며, 콘텐츠를 대표하는 포스터를 여러 개 필요합니다. 4)"다른 심미성"까지 고려하는 것은 사용자가 선호하는 이미지 스타일까지 반영한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색감이 쨍하고 밝은 이미지를 좋아하냐, 채도가 낮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좋아하냐도 고려합니다. 5)시스템이 튼튼해야 합니다: 오류가 발생하여 포스터 이미지나 UI를 가져오는 데 실패하면 서비스 퀄리티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우리의 개인화 알고리즘은 콘텐츠가 뜰 때마다 빠르게 반응해야 하며 아무 정보도 없는 상황에서부터 개인화를 빠르게 배워나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넷플릭스 포스터는 때깔부터 다를까 | 요즘IT

Wishket

2021년 4월 29일 오전 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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