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사로잡은 제주 맥주의 브랜딩 전략 | 커리어리

✅ MZ세대 사로잡은 제주 맥주의 브랜딩 전략 1️⃣ 제주맥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총매출은 320억원으로 전년 130억원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수제맥주 사상 최초로 국내 5대 편의점에 입성하는 건 물론,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 30%를 기록하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2️⃣ 단 하나의 공식만 정했다. '제주 또는 맥주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을 반하게 만들자.' 페르소나도 구체적인 타깃도 정하지 않았다. 제주맥주 CMO 권진주 이사는 "맥주 자체가 일반적인 재료기 때문에 페르소나를 세밀하게 설정하면 오히려 저희가 전달하려는 문화를 확장하는 과정에 제약이 생길 거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3️⃣ 마케팅은 제품을 홍보하는 방향이 아니라 '맥주를 중심으로 한 문화'를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4️⃣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 팝업스토어 오픈. "외부에서 말할 때는 팝업 스토어라 부르지만, 내부에서는 브랜드 페스티벌이라 생각하기로 했죠. 연남동 거리 전체를 제주맥주 브랜드 페스티벌 행사를 하는 거리처럼 보일 수 있도록 꾸미려 노력했어요." 5️⃣ 제주맥주가 지금까지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에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 하나는 소비자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렸다는 거고, 다른 하나는 소비자가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디테일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6️⃣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나가고 있고요. 앞으로도 제주맥주는 계속해서 색다른 맥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 5월에 상장할 예정이라는 제주맥주가 어떻게 여기까지 오게 됐는지 알 수 있는 기사. 그 당시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 팝업 스토어는 정말 인스타그램에 도배가 됐던 것 같다. 역시 이 브랜드도 판매보다는 경험에 목적을 둔 것이 좋은 작용을 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제주맥주가 MZ세대 사로잡은 비결? "제품 아닌 경험을 팝니다"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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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2일 오후 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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