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진화를 이루고 있는 네이버 ‘지식IN | 커리어리

[꾸준한 진화를 이루고 있는 네이버 ‘지식IN’🤓 ] 미국 야후가 이달 4일 이후 2005년부터 운영해오던 ‘야후! 앤서스(Yahoo! Answers)’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한다고 합니다.   야후 앤서스는 사용자가 질문하면 다른 사용자가 답변을 달아주고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답이 될 만한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합니다.   실제로 당시 야후 사장이었던 수잔 데커는 “야후 앤서스는 한국 네이버의 지식검색을 많이 참고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출시 1년만에 미국 지식검색 시장에서 96%의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했지만 점차 사용자들이 이탈하기 시작하여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네이버는 꾸준한 사용성 분석과 기술개발을 통해 20여년간 운영해온 참여형 QA 플랫폼인 지식인 서비스에 한단계 도약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2019년 출시했던 ‘네이버 엑스퍼트’ 플랫폼을 통해 개인 창업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포착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온라인 SME를 대상으로 사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비즈 컨설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구글 이어 야후도 '이것'에 손 뗐다... '네이버 지식인'만 살아남은 비결

세계일보

2021년 5월 4일 오전 9:29

댓글 1

함께 보면 더 좋은

[왓챠파티 서비스를 통해 보는 왓챠의 정체성] '영화나 예능을 같이 보며 웃고 떠들 수 있는 창구'라는 왓챠의 다중동시감상 ·실시간채팅 서비스 '왓챠파티'의 사용차가 왓챠 이용자의 48%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보는 즐거움과 함께 공유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는 왓챠파티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OTT서비스 플랫폼 시장에서 왓챠만의 차별화로 정체성 확장을 보여주는 도구인것 같습니다. 왓챠는 지난 4월 12일 '왓챠파티' 모바일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누적 파티수(총 개설된 파티수) 총 54만9천570개, 일 평균 3천870개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OTT온에어] 왓챠파티, 터졌다…K-OTT 성장모델 제시

inews24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