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을 부른 네이버의 작심삼일 이벤트 🥲] | 커리어리

[논란을 부른 네이버의 작심삼일 이벤트 🥲] 🏷큐레이터평 2주 블로그 일기를 쓰면 최대 16000원을 받을 수 있어서 꽤 바이럴이 됐던 네이버의 이벤트가 3일 만에 조기종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밝힌 이유는 어뷰징 이용자들 때문인데요. 좋은 의도로 시작했겠지만 어뷰징 예측실패, 네이버페이 가입유도, 블로그앱 다운로드 유도, 일방적인 데이터 수집 등의 복합적인 이슈로 소비자들이 분노했고 공정위까지 조사에 나섰습니다. 다시 한 번 소비자 참여에 무거운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사례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작심삼일' 이벤트에 소비자 분노...공정위 "살펴보는 중"

뉴스핌

2021년 5월 4일 오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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