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가 꽉잡은 3.5조원 선물하기, '네 | 커리어리

[ 카카오가 꽉잡은 3.5조원 선물하기, '네이버' 본격적으로 공략 돌입 ] 지난해 기준 거래액 3.5조원이 발생한 선물하기 시장 (카카오 선물하기 비중 85%)에 네이버가 본격적으로 뛰어든다고 합니다. 카카오가 톡을 기반으로 한 '관계형 커머스'로 선물하기 시장을 꽉 쥐어 왔다면, 네이버는 45만 스마트스토어를 바탕으로 한 '경험형 커머스'로 승부수를 본다고 하는데요. ✔45만 스마트스토어로 브랜드/상품의 다양성이 압도적으로 크면서 ✔독보적인 상품 DB로 고도화된 큐레이션 편의를 갖추고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커머스 공간에서 편리한 서비스 접근을 통해 네이버의 본격적인 공략은 선물하기 시장의 파이를 더욱 키울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 확대를 통해 더욱 많은 SME(중소상공인)과 창작자들을 끌어들이며, 이는 다시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네이버에게는 선순환이 될 것이라고도 생각되네요.

카카오가 꽉잡은 3.5조원 선물하기, 네이버도 눈독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21년 5월 6일 오전 4: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