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를 품은 커머스 업계, Pick 5" | 커리어리

"콘텐츠를 품은 커머스 업계, Pick 5"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제작한 콘텐츠, 콘텐츠를 통해 구매전환에 기여한 사례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 29CM - 집밥 레시피 '선데이 집밥 일기' > 레시피 콘텐츠가 식품과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키친웨어 상품을 엮는게 새롭네요 🛒 배달의 민족 - 위클리 뉴스레터 '주간 배짱이' > 매 월 다른 작가들이 음식이야기를 해주는 코너인 '요즘 사는 맛 코너. 이런 감성은 다른 배달앱들과 차별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쿠팡 - 커머스 플랫폼의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 > 초반에는 구색만 갖추는거 아닌가 생각도 들었지만 해외축구 생중계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차별화를 두었네요. 언뜻보면 커머스와 OTT는 동떨어져 보였지만 락인효과가 대단할 것 같습니다. 🛒 무신사 -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야기 '무신사 매거진' > 무신사에서 만든 '솔드아웃' 플랫폼은 한정판 마켓입니다. 비싼 한정판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갖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읽어보면 매거진B와는 또 다른 매력이 지갑을 열게 만듭니다. ​ 🛒 SSG - SSG의 유튜브표 문화센터 '5분클래스' > SSG 유튜브 채널이 리뉴얼 전에는 TV광고나 레시피 콘텐츠가 전부였는데, 제대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예를 들어 향수만들기 콘텐츠의 경우 전문 조향사가 나와서 직접 알려줍니다. 물론 재료들은 SSG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죠. 💭 커머스가 먼저냐 콘텐츠가 먼저냐. 이제 더이상 그 둘을 나누기가 모호해졌습니다. 살기위해 쇼핑을 하는게 아니라 쇼핑도 재미로 하는 시대니까요. 콘텐츠와 커머스의 시작이 '즐기는 것'이라 앞으로는 더욱 끈끈하게 연결 될 것으로 보이네요!

콘텐츠를 품은 커머스, 5가지 사례

brunch

2021년 5월 6일 오전 9: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