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 커리어리

아마존과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측정할까? 고객 유지에 대해서 생각할 때는 우선,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이것을 ‘유지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는지를 정의해야 합니다. 온보딩 과정에서는, 신규로 확보한 사용자들 중에서 일정한 기간이 지난 후에도 남아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 때는 다양한 사용자 집단에서의 유지율을 비교함으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우리의 노력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낮은 사용자 집단에 대해서 연구하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나 특징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과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측정할까? | 요즘IT

Wishket

2021년 5월 12일 오전 11: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