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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자가 콘텐츠 주제, 내용, 형식, 상품 구성, 가격 정책 등을 모두 직접 결정한다. 판매는 단건, 정기 결제를 통한 월간 구독권, 최대 100명까지 함께 이용 가능한 그룹 이용권 등 방식이 있다. 한마디로 콘텐츠 버전의 스마트 스토어인 셈이다." 네이버가 유료 콘텐츠 구독 플랫폼 '프리미엄 콘텐츠'를 곧 오픈한다. 창작자가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료로 판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 편집·결제·정산 관리·데이터 분석·프로모션 운영 등을 지원하는 콘텐츠 버전의 '스마트스토어'. 유튜브와 정면으로 맞서기보다 유료로 구독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방향을 돌린건 네이버 입장에서는 잘한 선택인듯.

창작자들 좋겠네...네이버, 유료 콘텐츠 플랫폼 시범 서비스 개시

Naver

2021년 5월 14일 오전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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