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인기 앱 19개의 앱 내 활동 추적 | 커리어리

< 국내 인기 앱 19개의 앱 내 활동 추적 팝업 모음 > # iOS 14.5 업데이트와 앱 추적 투명성(ATT) 지난 4월 26일, 애플이 iOS 14.5 업데이트를 공식적으로 배포했다. 앱 프로덕트와 퍼포먼스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국면이 펼쳐졌다. 모든 앱은 iOS 14.5 버전 이상 사용자들에게, 반드시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과 관련해 활동 추적 권한 여부를 반드시 물어봐야 하기 때문이다. 이 변화가 왜 앱 프로덕트와 퍼포먼스 마케터들에게 중요하냐면, 모든 앱은 사용자가 특별히 거부하지 않는 이상 사용자들의 활동을 추적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인 정교한 타겟팅을 위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는 것은 필수였다. 그런데 이제 모든 앱은 사용자에게 활동 추적 권한을 허용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반드시 물어봐야 한다. 즉, 사용자가 활동 추적 권한을 불허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이로 인해 정교한 타겟팅이 어려워지고, 결국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과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아진 것이다. 애플이 내세우는 개인 정보 보안이라는 가치는 일반 앱 사용자들에게 너무나 매력적이다. 핸드폰에는 결제 정보를 비롯한 자신의 중요한 정보와 사생활이 모두 담겨 있다. 즉, 개인 정보가 한 번 유출되면 자신의 모든 정보가 걷잡을 수 없이 퍼져 나간다. 개인 정보가 인터넷에 한 번 퍼지면 주워 담을 수도 없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안이라는 가치는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참고로, 애플이 대외적으로는 개인 정보 보안이라는 가치를 내세우지만, 실은 애플만의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만들고 다른 인터넷 광고 업체들보다 우위에 서기 위해 앱 추적 투명성을 강제화 시켰다는 시각도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의 여러 서비스들, 쿠팡, 11번가, 번개장터, 브랜디, 올리브영, 화해, 직방, 숨고, 프립, 당근마켓, 페이스북, 마켓컬리, 배달요기요, 티빙, 왓차, 카카오T, 현대카드등의 앱 추적 투명성 팝업을 살펴보았다. 구체적인 화면은 링크를 참고해보자.

국내 인기 앱 19개의 앱 내 활동 추적 팝업 모음

테크42 - Tech Journalism by AI

2021년 5월 18일 오전 1:4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레고와 같이 재구성 가능한 인공지능 칩 개발!...새로운 센서나 프로세서를 추가하거나 쌓는다 >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 기기 등이 새로운 모델을 위해 사용이 중단되거나 폐기될 필요가 없는 보다 지속 가능한 장치들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고(LEGO) 브릭(Brick)과 같이 장치의 내부 칩에 최신 센서 및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러한 재구성 가능한 칩웨어는 전자 폐기물을 줄이면서 장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美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전자연구소(Research Laboratory of Electronics)의 김지환 MIT 기계공학부 교수를 비롯한 강지훈, 김현석, 송민규, 최찬열 박사후 연구원 등 총 26명이 참여한 공동연구팀이 쌓을 수 있고 재구성 가능한 인공지능(AI) 칩을 위해 마치 레고와 같은 디자인으로 모듈식 비전을 향한 첫 발을 내디뎠다. 이 디자인은 칩 레이어가 광학적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발광 다이오드(LED)와 함께 감지 및 처리 요소의 교대 레이어로 구성된다. 기존 모듈식 칩 설계는 기존 배선을 사용하여 레이어 간에 신호를 전달한다. 이러한 복잡한 연결은 절단 및 재배선이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어렵기 때문에 스택 가능한 설계를 재구성할 수 없다. 연구팀은 설계에서 물리적 와이어가 아닌 빛을 사용하여 칩을 통해 정보를 전송한다. 따라서 칩은 새로운 센서나 업데이트된 프로세서를 추가하기 위해 교체하거나 쌓을 수 있는 레이어로 재구성될 수 있는 것이다. 강지훈 MIT 박사후 연구원은 “빛, 압력, 냄새 등 원하는 만큼 컴퓨팅 레이어와 센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라며, “레이어 조합에 따라 무한한 확장성을 갖기 때문에 이것을 레고와 같은 재구성 가능한 AI 칩이라고 부릅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연구팀은 슈퍼컴퓨터나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과 같은 중앙 또는 분산 리소스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자급식 센서 및 기타 전자 장치인 엣지 컴퓨팅 디바이스에 이 설계를 적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부 내용은 하기 링크 참고 플리즈~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

레고와 같이 재구성 가능한 인공지능 칩 개발!...새로운 센서나 프로세서를 추가하거나 쌓는다

인공지능신문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