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브랜딩 - 대전환 시대, 데이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끊임없이 변하는 브랜딩과 데이터의 관계를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입니다. 다소 이론적이고 추상적인 접근이 많아서 브랜드에 대해 어느정도 고민을 한 사람들이 이해하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과 점이 서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더 이상 브랜드는 이전처럼 공급자가 설계한 하나의 길로만 소통하지 않는다는 점에 공감했습니다. 망치를 들고 있으면 세상 모든 것이 못으로 보인다. 도 인상 깊었고요. 브랜드를 접하는 사람에게 집중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겠죠.

데이터 브랜딩

디자인 나침반

데이터 브랜딩

2021년 5월 19일 오후 1:1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