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갑생할머니김 진짜 나왔다...유튜버 모시는 | 커리어리

[김갑생할머니김 진짜 나왔다...유튜버 모시는 광고업계] 📌유튜브 인기 콘텐츠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모은 가상 제품 ‘김갑생할머니김’이 11번가를 통해 공개된다. ‘김갑생할머니김’은 개그맨 이창호의 부캐(부캐릭터)인 재벌 3세 이호창 미래전략본부장의 회사로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비대면데이트’에서 등장했다. 이번 제품 출시는 유튜브 밈(Meme), 즉 인터넷 유행 요소가 현실 제품에까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준비한 초기 물량이 거의 다 팔린 상황”이라고 말했다. 💡 느낀점 ㄴ 나 역시 '김갑생할머니김'을 실제로 구매해보았다. 출시 당일날 구매를 했는데 다음날 들어가보니 품절되고 더이상 살 수 없었다. MZ세대의 부캐릭터 열풍을 실제로 체감할 수 있었다. ㄴ MZ세대는 이러한 부캐릭터에 왜 그토록 열광할까? 구매를 하면서 느꼈던 것은 먼저 팬슈머적인 감성때문이다. 이미 피식대학 속 제벌3세 캐릭터 '이호창' 캐릭터를 재밌게 보고 팬이되버려서 가상캐릭터지만 실제로 제품이 나오면서 호기심과 재미적인 요소때문에 구매했던 것 같다. ㄴ 앞으로 유통업계는 다양한 부캐릭터와 협업하여 이처럼 실제로 제품을 출시해놓을 것이다. 이때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기업의 이미지, 제품의 이미지, 부캐릭터의 이미지가 모두 일관성을 가져야할 것이다. 부캐릭터와 어울리지 않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을 한다면 소비자의 공감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역효과로 외면받을 것이다.

11번가, '김갑생할머니김' 최초 판매...유튜브 '밈' 현실로

투데이신문

2021년 5월 20일 오전 9:12

댓글 1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