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이 고른 327곡의 플레이리스트에 담 | 커리어리

《무인양품이 고른 327곡의 플레이리스트에 담긴 생각》 무인양품이 플레이리스트를 만든 역사는 상당히 오래됐는데요. 2001년부터 20년 동안 24장의 CD를 발매하고 파리, 시칠리아, 아일랜드, 푸에르토 리코, 스톡홀름, 하와이까지. 각 지역의 색깔을 담는 방식으로 음악이라는 콘텐츠, 아트 폼을 활용했습니다. MUJI HOTEL에서는 로비에 요청해서 CD를 빌려 객실에 있는 무인양품 CD 플레이어를 통해 이 음악을 들을 수도 있는데요. 오늘 무인양품은 아마존,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을 통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브랜드가 경험을 음악으로 설계할 수 있을까요? 무인양품은 20년 동안 세계 16개 국가, 도시를 소개하는 방식을 지속했습니다. 생활 속에서 태어나 시대를 넘어 생활에 숨 쉬는 세계의 음악. 음악을 고르고 공유하는 것 역시 브랜드가 주도적으로 지역색을 담아내는 방법입니다. 그 지역에 뿌리를 두고 활동을 하는 음악가의 연주를 소개하는 BGM은 모두 현지에서 녹음합니다. 음악도 물건과 같이 소비재로써 일상에 녹아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무인양품 다운 방식은 2021년 처음으로 CD에서 플레이리스트로 그 모습을 달리 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퍼블리, ⟪무지가 정의하는 의식주를 만나다⟫ https://publy.co/content/2659?s=4ulgwc ➋ YouTube MUSIC, ⟪MUJI BGM⟫ https://music.youtube.com/channel/UC4HQlrs23tItzTD-wGKIxMA?feature=share

MUJI BGM 配信

Muji

2021년 5월 20일 오전 9:3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