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 & ATT 벤치마크 - ATT | 커리어리

<iOS 14 & ATT 벤치마크 - ATT 전면 시행 후 데이터 분석 리포트 by 앱스플라이어> 🖋TK's 코멘트 앱스플라이어에서 흥미로운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iOS 14.5 적용이 촉발한 앱투명성(ATT) 이슈 초기 반응을 시의적절하게 조사했네요. 아직까지 업데이트율이 높진 않지만 전반적으로 동의율이 떨어진다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전체적인 앱마케팅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각 브랜드/서비스, 매체, 에이전시, 트래킹 솔루션 등 무슨 방법을 분명 찾을겁니다. 그 과정에서 앱다운 비용과 회원가입비용은 증가할 것이구요. 그걸 견뎌내는 곳과 아닌 곳의 차이가 있겠죠. 1st Data의 가치는 분명 더 중요하고 내부 Data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많은 것이 바뀔 거라 예상합니다. 실제 가설과 다른것, A/B Test 라고 말하기엔 결코 가볍지 않은 처음보는 현상도 생겨납니다. 과거 레퍼런스나 사례들, 전술적인 것들이 통하지 않을텐데 저도 새롭게 방법을 찾아야 되는 사이드에 있어서 흥미로운 주제라 방법을 찾아 보고 있어요. 잘된 사례로 포스팅하는 날까지^^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appsflyer.com

2021년 5월 21일 오전 9:3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초심 변했나?"…프랜차이즈 광고 시작한 당근마켓, 적자 벗어날까 by 한국경제> 당근마켓도 수익화 BM을 다양하게 펼치겠다는 기사입니다. 플랫폼 BM을 간단하게 보면 ①수수료 ②광고 ③유료화의 3가지로 볼 수 있는데, 당근마켓의 경우 일본의 메루카리와는 달리 중고거래에 따른 거래 수수료로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거대한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 수입이 매출과 이익의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기사에 따르면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B2B 수익을 늘리겠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대놓고 유료화를 한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동네기반 커뮤니티를 지향했던 서비스를 해치지 않고 어떻게 혜택스럽게 녹여 내는가가 관건이네요. 오랜기간 고민끝에 내놓는 서비스 같아서 당근마켓 내부에서 준비를 잘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가 나오면 좋겠네요.

"초심 변했나?"...프랜차이즈 광고 시작한 당근마켓, 적자 벗어날까 [긱스]

hankyung.co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