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굿즈 마케팅 멈춰! 소비자 안전을 위 | 커리어리

[위험한 굿즈 마케팅 멈춰! 소비자 안전을 위한 법 개정 추진 🧐] 🏷큐레이터평 요즘 유통계에서는 누가누가 더 신선한 콜라보레이션과 굿즈를 내놓을 수 있는지 경쟁이 붙었습니다. 소비자가 재밌어하고 또 공유하고 싶어할만한 아이템 경쟁에 불붙다보니 우유 매대 근처에 디스플레이된 서울우유 바디워시, 진로소주 방향제, 모나미 매직 음료 등 오인과 오용을 불러일으킬 만한 콜라보 역시 출시되어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이러한 논란에 식약처에서 식품/생활화학 디자인을 본뜬 제품을 규제하도록 현재 법 개정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법이 없더라도 재미도 좋지만 기획 단에서 소비자/약자의 안전이라는 가치를 한 번 더 점검하는 프로세스가 도입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아버지가 소주 귀엽다며 드실 뻔" 굿즈 마케팅 선 넘었다

매일경제

2021년 5월 23일 오전 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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