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비전펀드가 한국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 커리어리

소프트뱅크비전펀드가 한국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뤼이드에 2000억을 투자 "뤼이드는 지난달 비전펀드를 이끄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을 상대로 경영 설명회를 가졌다. 장영준 대표는 손 회장이 직접 요청해 열린 이 설명회에서 “뤼이드를 100조원 가치의 회사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손 회장은 “당신은 나의 친구다.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고 전했다. 양측은 세부 조율을 거쳐 24일 2000억원 투자 계약서에 최종 서명했다. 비전펀드가 2000억원 투자를 통해 확보한 지분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2014년 장영준 대표가 설립한 뤼이드는 AI토익튜터앱 산타토익으로 유명. 지난 3월에는 중동에 ACT시험 학습앱을 출시. AI인재,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 UC버클리 하스비즈니스스쿨 출신인 장대표는 얼마전 6천억에 카카오엔터에 인수된 타파스미디어 공동 창업자이기도 했습니다. 이로서 소프트뱅크비전펀드가 투자한 한국기업, 혹은 해외법인이지만 한국창업자의 기업은 쿠팡, 아이유노, 센드버드에 이어 뤼이드가 4번째가 됐네요! 완전 한국 법인으로 비전펀드에서 투자받은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손정의가 투자한 스타트업 대표 "개천 용 사라지는 시대, AI가 해결책"

조선일보

2021년 5월 25일 오전 4:4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티몬, 큐텐에 경영권 매각 협상중…매각가격 2000억원대 2015년 KKR과 앵커가 티몬의 경영권을 인수했을 때의 기업가치가 8600억원. 지난해까지 거론되던 기업가치의 10분의 1수준이라고.

[단독] 티몬, 큐텐에 경영권 매각 협상중...매각가격 2000억원대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