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정리 📍모든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될 | 커리어리

CRM 정리 📍모든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리텐션을 이끄는 의미있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을 구분지어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고 모두를 위해 혜택을 계속 나르다보면 비지니스 마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타겟을 계속해서 덜어내는 작업을 해나가야함 📍CRM마케팅에서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공급자 위주(할인,마감,선착순)가 아닌 소비자의 어떤 페인이나 니즈로 인해 도달하게 되었는가를 제시해야한다 아래의 글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는 5가지 세그먼트이며 위에 정리한 📍내용 또한 정리되어있어 유용하게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생애주기 세그먼트 내용보다 아래의 팁들이 기억에 남네요!👀)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유저 세그먼트와 CRM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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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28일 오전 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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