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플랫폼 비즈니스들이 핫한데요. 부동산 중 | 커리어리

요즘 플랫폼 비즈니스들이 핫한데요. 부동산 중개 쪽에도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 같은 플랫폼 비즈니스들이 있습니다. 최근 이사를 하면서 이 서비스들이 더 이상 제가 알던 모습이 아니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들에 대해 데이터리안 프로덕트 스터디에서 이야기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 집토스 뭐가 다를까? (부제: 프롭테크 산업이란?)

Datarian

2021년 5월 31일 오전 4:2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데이터리안의 6월 세미나 “스스로 성장하는 분석가 커리어 만들기”, 오늘 신청 마감!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벽 배송 스타트업을 거쳐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일하고 계신 데이터 분석가 예슬님과 함께 데이터 분석가의 커리어 이야기를 해볼 예정입니다. 데이터 분석가로 취준한 과정, 취업 후 고민 등 선배 데이터 분석가의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분, 이러다가 물경력 쿼리 머신이 되는건 아닐지 걱정되는 분들은 월간 데이터리안 6월 세미나를 꼭 들어보세요. 👉 신청하기 : https://bit.ly/3wLHq3V ✔ 일시: 6/28(화) 오후 7시~9시 ✔ 참가비: 10,000원 ✔ 장소: Zoom 미팅룸 ✔ 신청 기한: ~ 6/27(월) 23:59 🙋‍♀️ 지금까지 들어온 질문들! ✔ 데이터분석 1년차의 커리어는 어디에 더 집중을 해야 할까요? ✔ 데이터 분석가를 희망하는 취준생인데요. 주변에서 처음 입사하는 기업, 흔히 첫 스타트가 중요하다고 많이들 말하는데, 주도적으로 일하고 성장하고 싶은 측면에서 대기업이 아니라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라는 직무로서 좋은 기업을 보는 눈을 어떻게 기를 수 있고, 괜찮은 기업을 선택할 수 있는 연사님들만의 팁이 있다면 궁금합니다! ✔ 채용공고를 보면, 가설 설정 및 실험을 통해 지표를 개선한 경험을 많이 요구하는데 신입은 이런 경험을 어떻게 쌓을 수 있을까요?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고서도 이런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만들어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데이터 분석 포지션은 아니지만 데이터를 다루는 유관 직무에서 데이터 분석가로 커리어 전환을 시도할 때 필요한 것이 궁금합니다. 예) 마케터 → 데이터분석가 ✔ 퇴사를 고민중입니다. 데이터 분석가로 직무 변경하려면 신입이나 인턴으로 들어가야 될 거 같은데 그렇게 시작해도 되는걸까요? ✔ NLP 데이터분석 공부를 하였고 현재 NLP IT스타트업에 취직 3개월 차인데데이터 분석이 아닌 완전히 다른 직무를 일하고 있어서 혼란스럽습니다. 더 늦기 전에 이직을 준비해야 할까요?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