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동호회 시대, 여러분의 서비스에는 고객 | 커리어리

[유료 동호회 시대, 여러분의 서비스에는 고객 커뮤니티가 있나요?] - 대표적인 독서모임 서비스 트레바리는 5만명에 달하는 회원을 모았습니다. 독서모임 한 회에 5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가능할까 싶었던 사업 모델이었지만 대면 커뮤니티 분야에서 독보적인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 대다수의 헬스장에는 Group Exercise 클래스가 있지만, 커뮤니티 피트니스 F45는 조금 성격이 다릅니다. 단체로 45분동안 땀을 흘리면서, 회원들끼리 인스타그램 친구를 맺고, 서로 식단 관리를 돕거나 다른 운동을 함께합니다. 단순히 운동을 같이 하는 게 목표가 아니라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죠. - 고객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는 것은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는 한 방법입니다. 그냥 단체 운동은 어디서나 할 수 있지만, 친한 사람들, 관심사와 성격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운동하고 싶다면 F45 같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은 현실에서의 교류 욕구가 어느때보다 높아진 상황입니다. 독서와 운동 외에도 다른 유료 동호회 서비스들 역시 빠르게 성장할 것이고, 기존 서비스들도 고객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곳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New To F45 | F45 Training

F45 Training

2021년 5월 31일 오후 11:4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