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주도 성장(Product Led Grow | 커리어리

제품 주도 성장(Product Led Growth) 시리즈 글의 4번째 글입니다. 이번에는 제품의 성장 엔진으로서 바이럴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성장에서 바이럴을 측정/관리하기 위해서 의미 있는 지표로서 아래 두가지 지표를 보여줍니다. 1. 바이럴 계수 K값 = 1인당 초대 수 * 초대의 전환율 2. 바이럴주기 사실 1번은 저도 좀 익숙한 개념이었는데, 2번은 고려하지 못하던 정보였거든요. 이 주기가 짧아짐에 따라서 보일 수 있는 성장률의 차이가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보면서 바이럴 주기 관리가 생각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번 글은 다소 좀 용두사미 느낌의 글이긴 했는데... 이 부분을 더 공부할 수 있는 아티클을 찾아서 와볼게요. :) 그러면 오늘도 다들 좋은 의사결정 하세요~

제품 성장의 엔진, 제품 주도 성장 바이럴 전략 | 요즘IT

Wishket

2021년 6월 3일 오전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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