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도 무신사랑 한 이유는?] 얼마 전 | 커리어리

[29CM도 무신사랑 한 이유는?] 얼마 전 무신사가 29cm를 인수했다. 지난 4월 29cm가 매물로 나왔을 때 무신사와 cj오쇼핑이 인수 후보라고 했었는데 결국 무신사가 승. 무신사는 지난 w컨셉 인수전에서 신세계에게 밀린 적이 있다. 무신사가 29cm를 인수한 이유는 무엇일까? 1) 여성 고객을 늘리기 위함 2) 브랜드 편집샵의 이미지를 고수하기 위함 3)라이프 스타일까지 시장 확대 4)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5)플랫폼 시너지 효과 이렇게 5가지로 볼 수 있다. 우선 무신사는 패션 플랫폼 중 예외적으로 남성고객의 비중이 더 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우신사 런칭, 프로모션 확대 등 노력했지만 큰 효과가 없었기에 여성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을 인수한 것이다. 또한, 브랜드 편집샵 이미지를 고수하길 원한다는 점에서 납득을 했다. 단순히 여성 고객 확대가 아닌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수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접근했다. 라이프 스타일의 경우 29cm의 카테고리 범위가 넓기에 의도하든 하지 않았든 진출이 가능할 것이며 라이프 스타일 시장을 확대한다는 것 역시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진다. 그리고 29cm는 확실히 콘텐츠 제작을 잘한다.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도 단순히 하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 성향과 브랜드 이미지의 맞춰 동일한 내용의 프로모션도 차별성이 느껴지게 한다. (ex. 29cm 미니 쿠퍼 이벤트)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지키려는 점에서 무신사와 맞다는 생각. 하지만 문제도 있다.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스타일쉐어를 같이 인수했기 때문에 이 플랫폼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과연 무신사는 스타일쉐어를 살릴 수 있을 것인가? 얼마 전 무신사가 홍대에 오프라인 매장을 냈다. 후기를 보니 기존 스파 매장과는 다르게 무신사만의 차별성을 여과없이 드러냈다고 한다. 무신사는 자신들의 목적과 가치를 알고 최대한 브랜딩하고자 한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어떻게 경쟁자와 싸울지 기대된다.

29CM도 무신사랑 한 이유는?

Naver

2021년 6월 3일 오전 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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