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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적 소비를 하는 MZ세대로 인한 변화 - 비건 화장품> 📌 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가 아닌 자연에서 나온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을 말한다. 📌 뷰티업계에 비건 열풍이 부는 것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윤리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MZ세대는 소비 과정에서 의미를 찾고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신념을 표출한다. 📌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는 매년 평균 6.3%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오는 2025년에는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가 208억달러(약 23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이로인해 지금까지 색조화장품은 동물성 원료를 대체할 비건 원료를 찾기 힘들어 비건인증을 받는 사례가 적었으나 비건 인증을 받은 색조 화장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 이러한 비건 화장품 유행에 대해 일각에서는 화장품 법 이후로 제조업체에서 동물 실험을 하고 있지 않아 나누는 것은 의미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뷰티 업계측은 윤리 소비의 확산으로 비건인구가 늘고 있어 앞으로도 비건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다. 《 큐레이터의 코멘트🤔 》 일각에서는 동물실험을 이제 안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다고 하지만 동물 윤리를 넘어서 환경 문제까지 신경 쓰는 MZ세대의 모습을 보면 비건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화장품 브랜드는 피부를 좋게 한다고 이야기하는 걸 넘어 자연에도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나를 가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향으로 변화할 것 같습니다.

'비건' 화장품이 뜬다...MZ세대 '관심'

Naver

2021년 6월 3일 오후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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