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편의점은 유행을 선도하는 이른바 힙(hi | 커리어리

"이 편의점은 유행을 선도하는 이른바 힙(hip)한 물건을 주로 들여다 놓는 것이 특징으로, 가격 역시 다른 매장에 비해 비싼 편이다. 매장 내 진열장은 수제 맥주와 고급 와인, 부티크(boutique·소규모 고급 상점) 제과점의 도넛, 10~20달러짜리 아침 식사 등 ‘고품질 소량 생산’의 느낌이 나는 로컬(지역) 제품들로 채워졌다. 또 껌이나 젤리, 민트 등 가벼운 스낵조차 대량 생산 제품이 아닌, 개당 10달러에 육박하는 비싼 제품들이다." 미국에서도 유통양극화 현상이 갈수록 뚜렷해진다. 고가품을 파는 편의점 '폭스트롯'과 초저가 수퍼 '달러제너럴'이 작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 반면 중산층 타겟의 월마트는 전년 대비 매출이 불과 5% 성장, K마트는 영업이익이 25% 감소.

美 '최고급 편의점' '초저가 수퍼' 환호... 중산층 마트만 죽쒔다

Naver

2021년 6월 4일 오전 4:27

댓글 1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