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고객 데이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ios14, 구글의 쿠키 정책 변경. 이 모든건 마케터에게 엄청 큰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ATT 정책 내에서 최대한 고객의 동의를 많이 받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쓰겠지만(예를 들어, 동의 팝업에서 최대한 고객이 동의를 누르도록 UX Writing을 실행하거나), 이 방법도 한계는 있을 것입니다. 고객들은 기업들이 어떤 말을 해도 상술로 볼 것이고, 동의함으로써 얻는 정보보다 내 개인정보의 보호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 할 테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더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가장 큰 매체인 페이스북은 벌써 반응이 나오고 있고(성과 감소, 타겟팅의 어려움 등), ios 타겟 광고를 집행하는데 어려움은 계속 커지는 중입니다. 계속 어려워질 예정인 상황에서 마케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자사 데이터를 잘 관리하고, 들어온 고객을 최대한 모두 잡아두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 여기에서 고민이 되는 점은 들어온 고객들을 잡기 위해서는 들어오게 만들기 위한 유입단계의 볼륨 업도 중요한데, 이 부분을 어떻게 효율을 올려야 될까 입니다. paid ads가 주요 통로인 상황에서 광고 매체의 효율이 계속 낮아지고 있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이것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자사몰 고객 데이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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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고객 데이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2021년 6월 4일 오전 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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