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출근하고 내가 보는 콘텐츠📚 | 커리어리

< 매일 아침 출근하고 내가 보는 콘텐츠📚 > 회사 업무 시작은 9시. 하지만 매일 1시간에서 1시간 20분 정도 일찍 출근한다. (약 1년 넘게 진행한...누가 시켜서도 아니고 스스로 하기 시작했으나, 이젠 습관이 되었다.) 정작 업무시간에는 정신없이 바빠서 시간내기 힘든 콘텐츠들을 본다. 요즘 내가 최애하는 3가지 콘텐츠를 소개하고자 한다. ❤️ 첫 번째, 일 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퍼블리' 퍼블리는 구독 서비스이다. 최초 약 6만 9천 원인가? 지불하고 보고 있다. 처음에는 꽤 금액이 크지 않나?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 정도는 충분히 지불해도 된다고 본다. 일단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콘텐츠가 많다. 게다가 실무 정보 위주의 콘텐츠가 많다. 예로, 헷갈리는 광고 용어 / 퍼포먼스마케팅 실무용어 총정리 / 카카오뱅크 성공이유 / 1시간만에 노션으로 포폴 만드는 법 등..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 콘텐츠를 보고 리뷰를 달 수 있어 다른 마케터들의 생각도 함께 보는 편이다. 게다가 가끔씩 귀여운 요소들도 있다. 폭죽이 팡팡 터지며 "이번 달 3개의 아티클을 읽었어요" 음. 그럼 난 이번 달 10개의 아티클을 읽어봐야지. 라는 소소한 목표도 만들기도 한다. ▶ 퍼블리 https://publy.co/ ❤️ 두 번째,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뽀식이' 딱 한 장의 툰으로 우리가 알아야 할/ 알면 좋은 단어를 소개해 준다. 그것도 알기 쉽게. 예로, SPC (특수한 목적을 갖고 세운 특수목적법인), 딥페이크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특정 얼굴 등을 영상에 합성한 편집물) 등등... 가끔 누군가랑 대화할 때 내가 모르는 용어가 난무할 때가 있다. 그런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뽀식이를 구독하여 매일 하나의 용어를 얻는다. 아. 이게 이런 뜻이었구나..?! ▶ 뽀식이 https://www.notion.so/PPO-SIC-3d6f4b7e0847481c87277376b944208d ❤️ 세 번째,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 뉴스레터 '뉴닉' 세상은 정말 빠르게 돌아가는데 너무 많은 정보가 난무하고.. 기사도 일일이 찾아볼 수도 없는 요즘. 뉴닉을 구독하여 세상 돌아가는 걸 대충 확인하고 있다. 학생/취준생/사회초년생/직장인에게 중요한 요즘 뉴스와 시사들에 대해 메일링 해준다. 이 레터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역은 2군 데. 하나는 뉴스레터 맨 상단에 아주 짧은 문장으로 뉴스레터를 요약해 줌! 하나는 시간 없슴! 가성비 좋은 1분 뉴스가 존재한다. 대~충 여기만 보면 세상 돌아가는 걸 알 수 있다. ▶ 뉴닉 https://www.newneek.co/

PUBLY -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플랫폼

Publy

2021년 6월 6일 오후 11:4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