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를 보면 | 커리어리

“2020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를 보면 온라인 광고는 매우 쉽지만, 그만큼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냉소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옥외광고를 통해 그만큼 더 효과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지요.” -기사 中 모토브, 자두, 옥쇼룸 등등.. 오프라인 광고 시장을 혁신하려는 플레이어가 많아지고 있다(사실 에스킴컴퍼니도 있습니다 ^_^). 아마 온라인광고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오프라인으로 회귀하는 브랜드들에서 틈새시장을 보는 것 같다. 우버 형태처럼 매체를 빌려주는 사람은 돈을 주고, 광고주에게 돈을 받는 부분적인 공유경제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누가 선점할지 모르지만.. 관전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ADDD 달고 "세상에 없던 달리는 광고시대 연다"

벤처스퀘어

2021년 6월 7일 오전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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