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글로벌 법인세 합의, 한국에 미칠 영향 | 커리어리

[G7 글로벌 법인세 합의, 한국에 미칠 영향은? 🤔] 🏷큐레이터평 얼마 전에 G7이 모여서 글로벌 최저 법인세 및 다국적 기업의 소재지가 아닌 매출이 발생한 국가에 세금을 부여하는 방식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습니다. 근 100여년 간 보편화된 글로벌 환경에 맞춰 조세방식도 크게 변화한 것이죠. 한국이 아직 G7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세부시행령 단에서 인풋이 필요하겠지만 한가지 주목할 점은 미국에서 기업의 매출발생지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대상을 IT기업 뿐 아니라 소비재 등 더 넓은 업종으로 보자고 주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IT수출 비중이 높고 소비재 수입이 많은 미국으로써는 의견을 굽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실 한국의 경우 수출 중심 국가로 국내 주요 기업 매출의 70% 가까이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구글,페이스북 등 일부를 제외하면 외국계 기업의 입지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체결된다면 조세 상호주의에 따라 셈법이 꽤나 복잡해지는 셈입니다. 아직 세부적인 논의는 남아있기 때문에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스카이데일리, 글로벌 기업 조세체계 개편 촉각..."삼성·SK 세부담 커진다"

Skyedaily

2021년 6월 7일 오전 2:43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노력주의자 이영표가 본 손흥민 성공의 비결 ⚽️] 🏷큐레이터요약 -흔히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두면 창의력이 커질 거라 생각한다. 반대로 일정한 규칙과 질서를 정해두어야 창의력이 더 극대화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일관된 성장은 규칙과 질서 안에 있을 때 가능하다. 강하고 엄하게 가르치는 건 외형적인 문제이고, 핵심은 그 가르침 안에 사랑이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한계를 만나는 건 내가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이지 절대 포기해야 한다는 신호가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다.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성공의 필수 조건이다. -내가 말하는 노력은 ‘10년’이다. 10년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메시나 호날두 같은 수준은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10년을 제대로 노력하면 한 분야의 ‘마스터’가 될 수 있다. 노력만으로 메시가 될 순 없지만, 메시를 막는 선수는 될 수 있다.

현실이 된 그의 예언... "손흥민, 세계 축구사의 위인 됐다"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