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술 트렌드로 인한 주류 선호 변화 > � | 커리어리

< 홈술 트렌드로 인한 주류 선호 변화 > 📌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하고 외부 술자리 모임이 줄면서 집에서 술자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데다 외부 활동이 줄면서 늘어난 체중 관리를 위해 낮은 칼로리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면서 무알코올 주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분석된다 📌가장 인기있는 주종은 전체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의 61%를 차지한 맥주, 맥주 외에는 특별한 날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의 판매량이 높았다 📌가벼워진 주류만큼 안주도 가벼워지고 있다. 대표 술안주인 막창, 대창, 오돌뼈, 닭근위 등의 판매량은 지난 해 같은 기간과 거의 비슷한 반면 가볍게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은 건어물 판매량은 31% 증가했다. 더불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초간단 안주도 인기다. 와인의 대표 안주인 치즈 판매량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82% 증가했다.

마켓컬리, "건강한 홈술 트렌드에 무알코올 주류 인기"

Naver

2021년 6월 7일 오전 4:2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