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 할배 감성에 스며든 밀레니얼👵🏻👴� | 커리어리

할매 할배 감성에 스며든 밀레니얼👵🏻👴🏻 #할매니얼 #그래니시크 옛것이 촌스러운 것이 아니라 ‘나의 고유한 취향’을 넘어 ‘힙’한 것이 되었다. 그 중심에는 닮고 싶고, 친근함이 느껴지는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잘 타서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를 정리한 기사가 있어 공유해본다. 🍎내용 요약 [시니어 열풍 이유] 1️⃣멋진 어른의 등장 : 솔직하되 배려하는 태도를 갖춘 모델의 발견 2️⃣할미 감성에 위로 : 따뜻한 정으로 다 퍼주는 존재에 안정을 느낌 3️⃣미디어 및 대중문화 영향 : 드라마, 유튜버 등 매체로 친근감을 느끼고, 국악과 한복과 같은 전통 문화의 재해석이 멋을 알림 4️⃣세대 연대감 : 사회적 단절을 넘어 다시 공감대를 느끼고자 함 5️⃣새로운 개성 표현 : 고유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밀레니얼이 옛것에서 새로운 문화를 찾음 할매니얼 마케팅 사례 (광고 영상은 기사 본문에서 확인 가능) ✨지그재그 x 윤여정 핫이슈였던 지그재그의 새로운 모델 발탁. ‘자기 자신답게 주체성 있게 살라’는 메시지를 설득력있게 담기에 충분했다. ✨오비맥주 x 윤여정 “누군가랑 서먹해? 그럼 속마음을 싹(S S A C~) 드러내, 나부터 투명하게” ✨현대자동차 x 밀라논나 오래된 것에 힙한 감성과 가치를 부여했다. (쏘나타 신형 출시 안내지만 쏘나타의 전통성을 강조하는걸까?) ✨써브웨이 x 박막례 다양한 모델을 쓰기로 유명한 써브웨이, 할머니의 친근한 이미지를 덧입고 호감도를 상승시켰다. ✨CJ제일제당 x 나문희 햇반컵반은 MZ세대가 즐겨먹는 간편식으로 대중성과 호감도 높은 시니어 모델을 발탁했다. ✨리더스코스메틱 x 강부자 “강한, 피부, 자생력” 중독성 있는 멘트와 레트로 디자인을 녹여낸 광고 ➕그 외 자일리톨 x 휘바순재 The New Grey x 롯데백화점 뉴발란스 #아빠의그레이 캠페인 🍎코멘트 ‘꼰대’와 ‘요즘 애들’이라는 말로 거대한 벽을 쌓고 깊어가던 세대 갈등이 점점 사라지고 서로를 이해하고 닮아가려는 모습이 바람직하다. 이것이 단순히 ‘힙하다!’ 혹은 ‘요즘 이런 게 흥하네’라는 단발성의 유행으로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엄마는 종종 ‘이런 건 너무 어려보여.. 내 나이에 안 맞아’라는 말씀을 하신다. 물론 세대 간의 차이는 당연히 있을 수 있지만, 그 다름이 타인의 시선이나 고정관념 때문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남 눈치 보지말고 살자! 지그재그의 광고 문구를 빌려 본다.

할매할배 감성에 스며든 밀레니얼 👵

아이보스

2021년 6월 7일 오전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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