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법 - KPI> 많은 | 커리어리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법 - KPI> 많은 조직에서 목표를 잡기 위해 KPI를 사용하는데요. 도움이 되기 위해 세운 KPI가 오히려 짐이 되어 일을 위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은 KPI를 잘 사용하는 법과 거기에 동반되는 유용한 Metric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조직 내에서 할 일이 너무 많아 우선순위가 서지 않는 분들, KPI를 잘 세우는 법이 궁금한 분은 일독을 권하는 글입니다 :) - "창업을 하면서 혹은 스타트업에서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장 스트레스 받는 것들은 다음 두가지다: - 해야 될게 정말 많은 것 같은 중압감 - 팀원과 feature set, 전략 등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 위의 두 문제가 계속 반복되면 일의 진도가 없고 그러면 금방 번아웃이 온다. 위의 두 문제를 해결해주는 대표적인 장치가 몇가지 있는데 OKR, KPI, one-pager등이 있다. 이 중 나는 가장 심플한 KPI를 오늘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OKR, one-pager들도 다 훌륭한 프레임워크이다.)" "KPI는 1 ~ 4가지 정도로만 있는 것이 적당하다. 너무 측정하는 것이 많고 KPI가 복잡해지면 사실 KPI가 무의미 해지고 일하는데 있어 능률이 떨어진다. YC에서는 primary metric, secondary metric 이렇게 두개로 나눠서 설명을 한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가 중요한 이유: - 내가 지금 뭘해야 되는지 집중하게 해준다. - 숫자는 거짓말을 안한다. 상을 타고 정부지원을 받고 투자받고 하는 것들이 내가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착각을 주는데 KPI는 이런 환상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 내가 지금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는지 우리 서비스 사용자들을 잘 설득하고 있는지 나의 전략이 올바른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을 도와준다." "좋은 Primary Metric은: - 실제 서비스의 가치를 보여 준다. -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주기적으로 가치를 주는지를 보여 준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가장 대표적인 KPI는 두 가지이다. - 매출 - 사용자 수"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법 - KPI

Disquiet

2021년 6월 8일 오후 3: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