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회사들이 영상콘텐츠에 배팅하는 이유? | 커리어리

​커머스회사들이 영상콘텐츠에 배팅하는 이유? ​ 아마존의 멤버십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일반고객 보다 2배 이상 돈을 쓴다. > 아마존의 OTT는 프라임 회원에게 무료인데 요걸 많이보는 사람은 멤버십 해지비율이 매우 낮다. > 그래서 아마존은 MGM을 약 9조원에 인수하는 등 영상 콘텐츠에 과감히 투자. ​ 한국의 커머스 회사들도 멤버십을 확대하고, 한편으론 굳건히 하기 위해 독점 영상 콘텐츠들을 강화 중. 쿠팡의 OTT '쿠팡플레이'에선 영화 미나리 독점 공개, 신동엽과 함께 SNL코리아 부활, 김수현-차승원 주연 드라마 '어느날'도 단독 공개 예정. ​ 네이버는 얼마 전 지분교환으로 혈맹이 된 CJ ENM의 자회사인 '티빙'의 지분도 인수해 네이버 멤버십 핵심구성으로 밀기 시작. 한편 티빙도 오리지널 콘텐츠들 힘주기 시작. 백종원의 사계, 나영석의 신서유기 스핀오프 등 빠르게 늘려나가는 중. ​ 또 주목할만한 움직임은... 세계 최강IP들을 보유한 디즈니의 OTT가 한국 런칭을 준비 중. 카카오도 아이앤아이소프트를 인수해 OTT 런칭, 그리고 3천억원을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할 예정. 덕분에 ​콘텐츠 제작사들은 몸값이 쭉쭉 오르고 있다.

"쿠팡와우 고객 위한 OTT 서비스, 콘텐츠 신경 쓰는 이유입니다"

Naver

2021년 6월 8일 오후 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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