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 디지털 λ§ˆμΌ€ν„°μ˜ μ—­ν• κ³Ό μ—­λŸ‰ ‼️ μ΄μ œλŠ” 자주 λ“€λ¦¬λŠ” β€˜λ”” | κΉ€ν˜œμΈ | 컀리어리

κΉ€ν˜œμΈλŒ€ν•™μƒ

4달 μ „

πŸ–₯ 디지털 λ§ˆμΌ€ν„°μ˜ μ—­ν• κ³Ό μ—­λŸ‰ ‼️ μ΄μ œλŠ” 자주 λ“€λ¦¬λŠ” β€˜λ””μ§€ν„Έ λ§ˆμΌ€νŒ…β€™ κ·ΈλŸ¬λ‚˜ ꡬ체적으둜 무엇을 ν•˜κ³  μ–΄λ–€ λŠ₯λ ₯이 ν•„μš”ν•œμ§€ λͺ¨λ₯΄λŠ” μ‚¬λžŒλ„ μžˆμ„ 것 κ°™μ€λ°μš”(λ°”λ‘œ λ‚˜μ•Ό~🎡) 이참에 정리해 λ³΄μ•˜μŠ΅λ‹ˆλ‹€! πŸ“Œ 디지털 λ§ˆμΌ€νŒ…μ€ μ‰½κ²Œ λ‹€μ–‘ν•œ 디지털 맀체λ₯Ό ν†΅ν•΄μ„œ μ œν’ˆκ³Ό λΈŒλžœλ“œλ₯Ό μ•Œλ¦¬λŠ” λͺ¨λ“  λ§ˆμΌ€νŒ… ν™œλ™μ„ ν¬κ΄„μ μœΌλ‘œ μ§€μΉ­ν•©λ‹ˆλ‹€. 디지털 λ§ˆμΌ€νŒ…μ΄ μ€‘μš”ν•œ μ΄μœ λŠ” 두 가지가 μžˆλŠ”λ°μš”, 1) 인터넷 μ‚¬μš© ν™˜κ²½μ˜ λ°œμ „/ 슀마트폰 기기의 보급을 ν†΅ν•œ λͺ¨λ°”일 μ‹œμž₯의 μ„±μž₯ λ“±μœΌλ‘œ 디지털 κ΄‘κ³  μ‹œμž₯의 κΈ‰κ²©ν•œ μ„±μž₯κ³Ό 2) 디지털 λ§ˆμΌ€νŒ…μ—μ„œλŠ” μ‚¬μš©μž 데이터λ₯Ό μˆ˜μ§‘ν•  수 있게 λ˜λ©΄μ„œ λ§ˆμΌ€νŒ…μ˜ μ„±κ³Όλ₯Ό μ •λž΅μ μœΌλ‘œ 츑정이 κ°€λŠ₯ν•˜κΈ° λ•Œλ¬Έμ— λ§ˆμΌ€ν„°λ“€μ€ 보닀 효율적이고 μ •κ΅ν•œ λ§ˆμΌ€νŒ…μ΄ κ°€λŠ₯ν•˜κΈ° λ•Œλ¬Έμž…λ‹ˆλ‹€. πŸ’‘κ·Έλ ‡λ‹€λ©΄ 디지털 λ§ˆμΌ€ν„°κ°€ ν•˜λŠ” 일은 λ¬΄μ—‡μΌκΉŒμš”? 1️⃣ λΉ„μ¦ˆλ‹ˆμŠ€ λͺ©ν‘œμ— λ”°λ₯Έ λͺ…ν™•ν•œ KPI 수립 -> λ§ˆμΌ€νŒ… μ „λž΅μ„ μ„Έμš°κΈ° μ „ κ°€μž₯ λ¨Όμ € μ„ ν–‰λ˜μ–΄μ•Ό ν•  일은 λ°”λ‘œ λΉ„μ¦ˆλ‹ˆμŠ€ λͺ©ν‘œμ— λ”°λ₯Έ λͺ…ν™•ν•œ KPIλ₯Ό μˆ˜μž…ν•˜λŠ” 것, ν•­λͺ©μ„ κ³ λ €ν•˜μ—¬ 기쀀을 μ„Έμš°λŠ” 것이 μ’‹λ‹€. 1. Specific(ꡬ체적): 무엇을, μ–΄λ–»κ²Œ 할지, λͺ…ν™•νžˆ 2. Measurable(μΈ‘μ • κ°€λŠ₯): μΈ‘μ •κ°€λŠ₯ν•˜κ³  κ³„λŸ‰ν™” 3. Achievable(달성 κ°€λŠ₯): λ„μ „μ μ΄λ‚˜ 달성 κ°€λŠ₯ν•˜κ²Œ 4. Realistic(μ‹€ν˜„ κ°€λŠ₯ν•œ): ν˜„μ‹€μ μœΌλ‘œ κ°€λŠ₯ν•˜κ²Œ 5. Time-limited(μ‹œκ°„ μ œν•œ) κΈ°ν•œμ΄ μ •ν•΄μ Έ μžˆμ–΄μ•Ό 함 2️⃣ 맀체 μ„ μ • 및 λͺ©ν‘œμ™€ μ˜ˆμ‚° 수립 -> λΉ„μ¦ˆλ‹ˆμŠ€ 상황에 따라 μ μ ˆν•œ 맀체λ₯Ό μ„ μ •ν•˜κ³  각 맀체별 λ‹¬μ„±ν•˜κ³ μž ν•˜λŠ” λͺ©ν‘œμ™€ μ˜ˆμ‚°μ„ μˆ˜λ¦½ν•΄μ•Ό ν•œλ‹€. 각 맀체에 μ–΄λŠ 정도 μ˜ˆμ‚°μ„ νˆ¬μ—¬ν•  것인지, 그리고 각 맀체별 λͺ©ν‘œλ‘œ ν•˜λŠ” μ„±κ³ΌλŠ” 무엇인지 ν”Œλžœμ„ μ„Έμš°κ³  μ‹€ν–‰ν•˜λ©° 관리해야 ν•œλ‹€. (맀체별 μ‚¬μš©μžμ˜ νŠΉμ„±μ„ μ΄ν•΄ν•˜λŠ” 것이 μ€‘μš”) 3️⃣ μ½˜ν…μΈ  기획 및 μ œμž‘ -> μž‘μ€ μŠ€νƒ€νŠΈμ—…μ˜ 경우 λ§ˆμΌ€ν„° ν˜Όμžμ„œ μ½˜ν…μΈ  기획 및 μ œμž‘λΆ€ν„° 맀체 κ΄‘κ³  μ§‘ν–‰κΉŒμ§€ λ‹΄λ‹Ήν•΄μ•Ό ν•˜λŠ” κ²½μš°λ„ μžˆλ‹€. 4️⃣ 채널별 μ„±κ³Ό μΈ‘μ • 및 μ΅œμ ν™” -> 채널 별 μ„±κ³Όλ₯Ό μΈ‘μ •ν•˜κ³  νš¨μœ¨μ„±μ„ 높이기 μœ„ν•œ λ°©μ•ˆμ„ 찾아햐 함. 특히 μ‚¬μš©μžμ˜ 행동 데이터λ₯Ό νŒŒμ•…ν•  수 μžˆλŠ” λ‹€μ–‘ν•œ 뢄석 도ꡬλ₯Ό ν™œμš© πŸ’‘λ¬΄μŠ¨μΌμ€ ν•˜λŠ” 지 μ•Œκ² λŠ”λ° ν•„μš”ν•œ μ—­λŸ‰μ€? 1️⃣ λΉ„μ¦ˆλ‹ˆμŠ€μ— λŒ€ν•œ 이해도 2️⃣ 디지털 맀체에 λŒ€ν•œ 높은 관심과 이해도 -> 디지털 λ§ˆμΌ€ν„°λŠ” κ°€μž₯ 효율적인 채널을 μ°Ύμ•„λ‚΄κ³  μ§€μ†μ μœΌλ‘œ μ„±κ³Όλ₯Ό κ°œμ„ ν•˜λŠ” μž‘μ—…μ„ ν•΄μ•Ό ν•œλ‹€. λ˜ν•œ μ‹ κ·œ 채널을 λ°œκ΅΄ν•˜κ³  ν…ŒμŠ€νŠΈλ₯Ό 톡해 μ„œλΉ„μŠ€λ₯Ό μ΄μš©ν•  μ‹ κ·œ μ‚¬μš©μžλ“€μ΄ μ§€μ†μ μœΌλ‘œ μœ μž…λ  수 μžˆλ„λ‘ 효과적인 채널을 확보해야 ν•œλ‹€. 이λ₯Ό μœ„ν•΄μ„œλŠ” 각 맀체에 λŒ€ν•œ 이해도와 기술적인 특μž₯점듀을 νŒŒμ•…ν•˜λŠ” 것이 μ€‘μš”! 3️⃣ 데이터 λ¦¬ν„°λŸ¬μ‹œ μ—­λŸ‰ -> β€˜λ°μ΄ν„°λ₯Ό 읽고 μ΄ν•΄ν•˜κ³  λΆ„μ„ν•˜λ©° λΉ„νŒμ μœΌλ‘œ 수용 및 ν™œμš©ν•  수 μžˆλŠ” λŠ₯λ ₯’을 λœ»ν•˜λŠ” 데이터 λ¦¬ν„°λŸ¬μ‹œ, λ§ˆμΌ€ν„°κ°€ 데이터 λΆ„μ„κ°€μ²˜λŸΌ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데이터 뢄석을 ν•  ν•„μš”λŠ” μ—†μ§€λ§Œ 주어진 데이터λ₯Ό μ–΄λ–€ κ΄€λ€μœΌλ‘œ 바라보고 μ–΄λ–€ λ‚΄μš©μ„ 읽어 λ‚Ό 수 μžˆλŠ” 데이터 λ¦¬ν„°λŸ¬μ‹œ μ—­λŸ‰μ΄ κ°•μ‘°λ˜κ³  있음. β€ΌοΈλŠλ‚Œμ μΈ λŠλ‚ŒπŸ€” πŸ—£ 개인적으둜 이번 글을 μ“°λ©΄μ„œ μ €ν•œν…Œ 곡뢀가 많이 된 κΈ°νšŒμ˜€μŠ΅λ‹ˆλ‹€! λ§ˆμΌ€νŒ…μ„ μ „κ³΅ν•˜κ³  있고 ν›—λ‚  디지털 λ§ˆμΌ€νŒ… κ΄€λ ¨ν•΄μ„œ 취업을 ν¬λ§ν•˜κ³  μžˆλŠ”λ°, κ·Έ λ•Œλ₯Ό μœ„ν•΄ μ§€κΈˆ μ—΄μ‹¬νžˆ μ „κ³΅μ΄λ‚˜ μœ„μ˜ κΈ€μ—μ„œ λ‚˜μ˜¨ 데이터 λ¦¬ν„°λŸ¬μ‹œ μ—­λŸ‰μ„ κΈ°λ₯΄κΈ° μœ„ν•΄ 데이터 곡뢀λ₯Ό ν•˜κ³  μžˆμ–΄μš”.(κ°‘λΆ„ μžκΈ°μ†Œκ°œ..πŸ˜…) μ‹€μ œ ν•„λ“œμ—μ„œ 디지털 λ§ˆμΌ€ν„°μ—κ²Œ ν•„μš”ν•œ μ—…λ¬΄λ‚˜ κ³΅λΆ€ν•˜κ³  λ°°μ›Œμ•Ό ν•  것은 λ„ˆλ¬΄ λ§Žμ§€λ§Œ 이 글을 톡해 μ‘°κΈˆμ΄λ‚˜λ§ˆ κ°œλ…μ μΈ 뢀뢄에 λŒ€ν•΄ 이해 ν•  수 μžˆμ–΄ μ’‹μ•˜λ˜ κΈ°νšŒμ˜€μŠ΅λ‹ˆλ‹€.

α„ƒα…΅α„Œα…΅α„α…₯α†― ᄆᅑ케탕 사ᄃᅒ에ᄉα…₯ ᄆᅑ케ᄐα…₯α„‹α…΄ 역ᄒᅑᆯᄀα…ͺ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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