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그렇지만, 미국도 TV 콘텐츠 시장을 가지고 계속 새로운 상품이 나오고 경쟁이 지속되는 듯. 국내 통신사, 대형 미디어회사, 대형 IT회사, 대형 유통회사들 만나다 보면 몇 년째 지속적으로 콘텐츠, TV콘텐츠회사 관심 많다고 하는데, 서로 시장을 보는 접근 경로는 다 다른듯. 그래서 IPTV-넷플릭스-왓챠로 판이 다 짜진것 아닌가? 싶다가도 새로운 형태의 경쟁, 연합은 나올 수 있을 전망. 지난달 말에 나온 Benedict Evans의 "Netflix is not a tech company"도 흥미로운 분석. https://www.ben-evans.com/benedictevans/2019/7/31/Netflix?utm_source=Benedict%27s+Newsletter&utm_campaign=59464e27a7-Benedict%27s+Newsletter+299&utm_medium=email&utm_term=0_4999ca107f-59464e27a7-70462817&mc_cid=59464e27a7&mc_eid=899ffe0087

Disney's bundle of Disney+, ESPN+ and ad-supported Hulu will cost $12.99 per month

CNBC

Disney's bundle of Disney+, ESPN+ and ad-supported Hulu will cost $12.99 per month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8월 7일 오전 5: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