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에서 SEO진행시 고려할 점🤨 B2 | 커리어리

B2B기업에서 SEO진행시 고려할 점🤨 B2B제품을 다루는 기업에서 SEO(검색엔진 최적화)는 정말 중요한 영역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IT솔루션일 경우 구매 담당자가 필요한 제품의 키워드로 검색해 관련 솔루션이나 기업을 인지하는 빈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이죠. 거기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영업이 어려워져서 검색량 추이도 예년보다 확연히 높아 졌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요즘 SEO에 관심갖는 기업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SEO를 세팅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하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1. SEO는 검색순위보다 관심있는 고객의 클릭율이다 2. 구글 서치콘솔 등 데이터를 주는 툴을 최대한 이용하자 - 우리웹사이트가 어디,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인지가능 - 우리를 아는 고객보다 우리를 모르는 고객을 타겟해 알리자 - 브랜드관련 키워드 트래픽은 50% 미만이여야 한다 3. 콘텐츠 제작은 이렇게 - 콘텐츠의 양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경쟁사가 발행한 콘텐츠와는 비슷해야한다 - 원하는 타겟을 정확히 이해하고 콘텐츠 작성을 해야한다 - 키워드검색은 구글 서치콘솔, 키워드도구를 이용하자 - 우리 서비스 구매로 전환시키기위한 콘텐츠를 작성하자 - 평균 CTR보다 낮은 콘텐츠는 수정하자 무엇보다 SEO는 계속 테스트해보고 수정, 반영해야합니다. 그래야 고객의 긴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B2B SEO에 대한 오해와 진실 | 마케터 루시씨 블로그

마케터 루시씨 블로그

2021년 6월 11일 오전 11:5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