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리티(Originality)를 갖추는 3가지 조건📌> 1. 기획력 내 주변에 놓인 모든 소재를 나의 관심사라는 안경으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하다. EX. 이케아의 성장 (이슈) - 비즈니스, 전략, 브랜드, 마케팅, 광고, 고객 중심적 사고 (관심사) 2. 실행력 너무 오래 고민하지 말고 빠르게 실행해서 일단 결과를 만드는 것이 좋다, 기획은 결과물이 나와야 비로소 좋고 나쁨을 평가할 수 있다. 그러므로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일단 실행해야 한다. 성공하면 좋은 일이고 실패하면 혼자서는 알 수 없던 개선점을 찾을 수 있다. 3. 대중적 감각 대중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빨리 알아채고 대중과 항상 맞닿아 있는 감각이 필요하다. 평소에 인풋이 중요한 이유다. 그러므로 대중이 선택하는 반강제적으로 볼 필요가 있으며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의 성공 원인을 나름대로 분석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잠재 독자에게 미리 의견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독자는 정직하고 솔직하다. 《 큐레이터의 코멘트🤔 》 결국 콘텐츠의 오리지널리티를 갖기 위해서는 대중들이 궁금해하고 관심가지는 것을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시각으로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남들과 다른 오리지널리티를 갖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저만의 방식대로 해석해보고 물음을 갖는 연습을 해야겠네요!!

생각의 쓰임

Naver

생각의 쓰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1일 오후 2:05

댓글 0